본문 바로가기
맛과 멋/맛

[청주] 돌짜장 맛집 금용을 소개합니다

by 친절한껍데기 2019. 10. 12.

단순한 짜장이 아닌 특별한 짜장을 맛볼 수 있는 곳, 금용을 소개합니다.

구글지도에서 맛집으로 검색해서 찾아간 곳인데요, (구글지도 평점 4.3)

저는 9월초에 한번가고 10월초에 또 한번 다녀왔어요. 두번갔을 만큼 특별했던 짜장면집이에요.

돌판에 짜장을 올려서 나오기 때문에 돌짜장이라고 하는데요

돌판 덕분에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을 뿐아니라, 지글지글 끓면서 먹으면서 소스가 졸아들어 점점 진한 맛으로 변하는게 특징입니다.

먹을 수록 더 맛있어지는거죠.

나오면 반으로 잘라주고 쓱쓱 비벼주세요

막 나오면 돌판이 뜨겁기 때문에 계속 비벼주지 않으면 아래부분이 눌러붙어버리니 계속 섞어주셔야합니다.

그러면서 면과 소스가 어우러져요. 나오자마자 먹기보단 어느정도 소스가 졸아들면 드세요!

다 먹고나면 소스가 처음보다 더 짭짤해지는데요, 이 때 공기밥을 달라고 하세요, 밥과 섞어먹으면 꿀맛이거든요. 참고로 공기밥은 무료!

밥 비벼먹으면....

이집은 짜장면집이 아니라 짜장밥집인가봅니다.. ㅠㅠ

너무 맛있었어요.. 한입만 먹고 사진찍었어야 했는데 다 먹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사진이 없어요... 비벼드셔보세요... 꼭이요...

 

그리고 추가로 주문했던 마늘탕수육!

돌짜장을 인원수에 맞게 시켯던터라 미니로 주문했어요.

이전에 첨 갔을 땐 그냥 핑크탕수육을 시켰는데, 마늘탕수육을 시키면 마늘이 들어가서

마늘의 은은한 향이 나는게 특징입니다.

마늘의 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마늘 탕수육을 시키세요! 저는 마늘탕수육이 더 좋더라구요. 가격은 1000원차이에요

영롱한 빛깔, 그리고 은은하게 퍼지는 마늘향.... 하지만 뿌먹이라니....

선택이 없이 뿌려져 나옵니다.. 그래도 이집 특색의 탕수육이니 시켜보세요. 맛있어요...

 

그리고 가격이 궁금하실까봐 메뉴판 찍어왔어요 ㅎ

 

그리고 저는 안먹어봤지만 제가 소개해줘서 이집에 찾아간 지인이 말하길, 이집은 짬뽕이 특별하다고 해요.

고기가 많이 들어간 짬뽕인데 느끼하지 않다고....

담에 가면 꼭 먹어보고 추가로 블로깅하겠습니다!!

 

위치는 청주농고 근처에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금용 돌짜장 평가

1. 맛 : 4.0/5점 

 - 특별한 짜장을 먹어보고 싶다면 추천. 다만 먹다보면 조금 느끼하다. 하지만 밥 비벼먹으면 최고!

2. 가격 : 3.5/5점

 - 3인분에 3만원이니, 인당 만원꼴.. 짜장면이 특별해지니 가격도 특별하다!

 

총 3.75/5점

결론 : 특별한 짜장이 먹어보고 싶다면 가보세요. 전 다음에 또 가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