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뉴스

트럼프 "대북제재 빨리 철회하고 싶지만 비핵화가 우선"

by 친절한껍데기 2018. 8. 24.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웨스트버지니아주 찰스턴에서 열린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집회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아주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며 "아직 제재를 철회하진 않았다. 우린 엄청난 제재를 부과하고 있고 빨리 이를 철회하고 싶지만 그들이 핵을 폐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제재 철회보단 비핵화가 우선이란 것이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역시 트럼프가 정상이었어. 난 미국 망할줄 알았는데... 전혀... 대단히들 민주주의 투사처럼 문재인, 민주당 거리기에 뭔가 엄청난가했는데... 니들이 원한 민주주의가 이거냐? 니들이 진보라면 좀 깨어있는 사람인척하더니 니들의 진보는 이따위냐? 북한이랑 뭘하든 비핵화가 기본인거야. 문정인이가 차이나는클래스에서 그러더라 북한은 핵이 신이라고. 신을 버리고 나오라면 나오겠냐고... 니들 생각이 그따위니까 빨갱이소리 듣고, 김정은이 개라는 소리 듣는거야. 진짜 이 시점에서 힐러리가 대통령 안된게 다행이다싶다."


"알게모르게 이번 이산가족 상봉에 석유 줬다네욬ㅋㅋ 유엔에서 북한테 제한 된 품목인데 문재인대통령님 ㅋㅋㅋ 세계평화보다 한반도 평화가 먼저인가요?? 세계가 안전해야 한반도에도 평화가 오는거임ㅋㅋㅋ유엔탈퇴할 생각인갘ㅋㅋㅋ 글고 북에서 우리 국민연금 우리도 모르는800조중 200조때어달라고 딜왔다네요 이거까지 간소리 나오면 대통령 그냥 북한가서 김정은이랑 옆에서 동업하시죠"


[본문 텍스트마이닝]


#트럼프 #대통령 #제재 #북한 #발언 #연설 #철회 #위원장 #미국 #시간

[댓글 텍스트마이닝]


#트럼프 #북한 #대통령 #비핵화 #미국 #문재인 #우리 #재앙 #제재 #국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