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뉴스

상하이, 사드 갈등 17개월만에 한국행 단체관광 허용

by 친절한껍데기 2018. 8. 23.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중국 정부가 작년 3월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갈등으로 한국행 단체 관광을 금지했다가 17개월 만에 상하이시 여행사의 한국행 단체관광 판매를 허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광 #금지 #단체 #한국 #판매 #여행사 #지역 #사드 #허용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우리나라에 오는 중국인 안막고 가는 중국인 안막는다. 또 안오는 중국인도 안막는다.흥분할 필요없다.사드보복 중에도 한국인들은 중국여행 다니고 기업도 여전하다.그렇듯이 우리도 오는 중국인 오지말라 할 이유없다.그들이 와서 관광을 하던 감자탕을 먹고 가던 신경쓸 필요없다.그러다 뭐가 안 좋아지면 또 발 끊겠지.우리는 그들이 오던 안오던 탄력적으로 대응하면 된다.중국 의존도를 낮춰서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던 얼마전의 일들이 다시는 있으면 안될것이다.우리의 정치.경제.사회.군사.민족 최대의 적은 결국은 중국이다"

"짱깨 단체관광객들은 받지 마라 좀. 떼로 몰려다니면서 시끄럽고 예의도 없는데다가 OOO들이라 돈도 안씀. 어차피 돈 많은 중국인들은 여지껏 개인관광으로 우리나라 와서 펑펑 썼다. 짱깨 단체 관광객 오면 도심이나 신사동이나 예전처럼 버스 줄서소 교통마비나 시키고 아 참 짱깨를 상전으로 모시는 문정권은 환영하겠네ㅋㅋ"

#중국 #짱깨 #짱개 #제발 #우리 #한국 #나라 #사드 #관광 #미국


[본문 텍스트마이닝]




[댓글 텍스트마이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