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뉴스

혈세 2억 근거 밝혀vs매출 2배↑…'골목식당', 협찬 논란ing

by 친절한껍데기 2018. 8. 20.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청년몰 편을 촬영하면서 인천 중구청으로부터 2억 원을 협찬 받았다. 인천 중구청 측은 "프로그램 종료 후 대부분의 상권이 다시 활기를 찾는 등 우리 구의 시책 추진 방향과 여러모로 부합되는 측면이 있어 협약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SBS 측도 "인천 청년몰은 협찬을 받는 과정에서 방송법 등을 준수했다. 청년몰을 살리는 것이 방송 취지와 맞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세금이라는게 문제지..푸드트럭 사장들이 지들 돈으로 협착했으면 누가 군말하겠나? 그리고 그전 골목식당들은 협찬비안내고도 잘되어왔다..인천시처럼 돈으로 방송홍보할것면 애초에 기획된 프로그램 취지에 어긋나고 돈있는 지자체 죄다 협찬비 웃돈 얹어서 너도나도 골목식당 이용한다..돈없고 죽어가는 골목식당 즐비한 지자체는 그럼 뭐냐?"


"저기 한번 방송타서 멀리서도 오던데 그 사람들이 저 가게 방문하고 근처 구경하면서 다른가게에서 소비할수도 있는거고 조금 반짝이긴 하더라도 이정도 홍보 효과면 그나마 침체 됐던 신포시장 활력생기고 좋은데 프로 불편려들이 또 2억으로 이거보다 더 효과적인 상권 활성화 방안 있으면 말해봐라 간만에 세금 잘 쓰인거 같은데"




[본문 텍스트마이닝]

골목식당 협찬
#골목 #식당 #백종원 #방송 #협찬 #상권 #홍보 #측은 #청년 #인천

[댓글 텍스트마이닝]

골목식당 협찬

#상권 #방송 #사람 #세금 #문제 #인천 #협찬 #홍보 #골목 #지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