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뉴스

고용 파국에… 與 "4대강 때문" "前정부가 대비안한 탓"

by 친절한껍데기 2018. 8. 21.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여권은 지난 박근혜 정부의 신자유주의 경제정책이 문제라고 해 왔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23일 "지난 정부의 신자유주의 경제정책이 불평등을 확대해 성장 동력을 떨어뜨리고 고용 없는 성장이 계속됐다"고 했다. 이에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지금 경제 여건이 좋지 않다고 실패한 과거 방식을 쓸 수는 없다. 그건 일시적으로 모르핀을 놓는 것"이라고 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지난달 12일엔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선 재정 건전성을 지킨다는 목표만 세우고 재정 역할을 포기했다"고도 했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이명박, 박근혜때는 노무현 탓을 하고 지금 문재인 정부는 이명박, 박근혜 탓만 하니 경제가 이 꼴이 되고 있는거다..누가 잘못했든 현재 문제는 발생되어 있는것이고 그 문제를 어떻게 앞으로 고쳐갈지를 고민하고 개선해야 하는데 전 정권땐 잃어버린 10년이니 뭐니 하다가 9년간 더 말아먹었는데 그걸 그대로 답습 할 셈이냐..4대강때문에 경제가 문제이다..?하지만 이미 사용한거 어떻게 회수 할 수도 없다면 조금 더 미래 지향적으로 국정을 운영해야 하지 않을까..?국민들 입장에선 잃어버린 10년,9년이 아니라 잃어버린 평생의 세월이다..;;"





[본문 텍스트마이닝]


#정부 #민주당 #지난 #박근혜 #의원 #경제 #완화 #문제 #정책 #이명박

[댓글 텍스트마이닝]


#정권 #남탓 #정부 #대강 #국민 #경제 #나라 #지금 #때문 #일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