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중국어

중드 구혼대작전(求婚大作战)1화 명대사 정리

by 친절한껍데기 2018. 8. 22.

명대사 정리는 아래쪽에서 하고, 일단 프로포즈대작전 덕후로써 썰부터 풀고 시작하겠다.



예전 2010년이었나? 일본에서 처음으로 방영했고, 그때 정말 재밌게 봤던 기억이난다.

매주 월요일 이 방송볼라고 아프리카가서 중계방송해주는거 보고 그랬었는데.. ㅎ

이거 생방으로 보려고 일본어 공부 열심히 했던 기억도 난다.

일드중에 일본어 쉬운 편이니 일어 공부하시는 분은 참고하시라.

프로포즈대작전 마사미 레전드 시절

야마삐와 마사미가 나왔던 일드 프로포즈 대작전.


종영하고도 여러번 다시보기 했던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일드 "프로포지 대작전"을 원작으로 국내에서도 리메이크작을 선보였다!


유승호, 박은빈 배우가 나왔었는데, 그것도 다봤을 정도로 이 시리즈를 좋아한다.

국내판은 내용이 원작하고 조금 차이가 났던걸로 기억나는데.. 가물가물... 두번은 봤던거 같은데.. 세월 무섭다...

배우들 둘다 넘나 좋은 것

TV조선에서 방영한 한국판 프로포즈대작전, 시청률 폭망이었지만 난 다 본방사수했다


이번 중국판은 엑소 레이가 나오는데, 내용이 1편 감상까진 거의 똑같다.. 심지어 중국인데 야구를 한다 ㅋㅋ


이거 보면서 중국어 공부를 다시해야겠다 싶어, 1화의 명대사를 정리하였다!

이제 명대사 정리 시작한다!


구혼대작전



처음에 천사가 나와서 한 대사다. 제일 유명한 대사라고 생각한다. 이때 브금도 일본판이랑 똑같다 ㅋㅋㅋ 그 노래 엄청 들었는데 ㅋㅋㅋ 그리고 켄죠가 좋아하던 몬파치 노래도...


每个人的手中都握有打开奇迹之门的钥匙。

모든사람은 손에 기적의 문을 열 수 있는 열쇠를 가지고 있다.

只是能察觉到这把钥匙存在的人少之又少。

단지 이 열쇠의 존재를 알아차리는 사람이 적고도 적을뿐.

所以改变命运这样的奇迹很难降临。

그래서 운명이란걸 바꾸는 기적은 너무도 찾아오기 어렵다.

 但是谁知道,只要执意回到过去,并且不断地努力,奇迹之门终将为你打开。

하지만 누가 알겠나, 과거로 돌아가려하고 또한 끊임없이 노력하면 기적의 문이 너에게 열릴지도.


구혼대작전


다음은 주인공(샤오라이)가 오랜 친구였고 제일 좋아하는 그녀(티엔티엔)의 결혼식에서 생각한 내용. 실제로 이부분 안타깝다.. ㅠ 이런 안타까움이 이 드라마의 중요 포인트라 할 수 있지...


真的没有想到这一天还是来了。和恬恬从小学认识的那天到现在已经过了十四年,

정말 생각도 못했던 이날이 결국 왔어. 티엔티엔과 알게 된 초등학교의 그날부터 벌써 십사년이 되었어. 

今天是她人生中,最重要的一天,而我此刻无法掩饰自己内心的激动。

오늘은 그녀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날이고 나는 이 순간 내 마음속의 격동을 숨길 수가 없어..

我将见证这一刻,我不是激动而是内心在颤抖。我的心感到一阵阵刺痛。

나는 이 순간이 격동이 아니고 마음속의 떨림이라고 하겠어. 나의 마음이 끊임없이 쑤셔.

往日的温馨荡然无存。我伪装的超脱也分崩离析。

평소의 온화함은 하나도 남아있지 않아. 거짓으로 초월하려 해도 그 마음이 사라져버려...


恬恬今天就要结婚了。

티엔티엔이 오늘 결혼한다.

原本一直以为最应该站在她身边的那个人,理所当然是我。

줄곧 당연히 그녀의 주변에 있는게 당연하다 여겨졌던 나.

可是今天我理所当然的失去了她。我也一直以为我会永远的陪在她身边。

그러나 오늘 나는 당연하게 그녀를 잃었어. 나도 내가 그녀의 주위에 영원히 있을거라 여겼어.

可是今天她从我身边永远的离开了。永远失去也算是一种永远吧。

하지만 오늘 그녀가 나를 영원히 떠난다. 영원히 잃어버리는것도 영원의 한종류라고 하려나.

世界上我最喜欢的那个人,今天就要和别的男人结婚了。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그녀가 오늘 다른 남자와 결혼한다.


구혼대작전

现在,她已经不需要我在她身边了。

이제 그녀는 내가 곁에 있는것을 필요하지 않아.

曾经我们在一起的时候,我也没有全力以赴地让她笑,让她开心,让他自豪。

이전에 우리 함께였을 때, 나는 전력을 다해 그녀를 웃게하고 기쁘게하고 자랑스럽게 해주지 못했어.

就连向她表白自己的心意都没有做到。

그녀를 향한 작은 마음하나 전하지 못했어

那时候我以为将来一定会有机会,但现在我已经连弥补遗憾的资格都没有了。

나는 그때 나중에 그 기회가 있을거라 여겼는데, 지금의 나는 유감스러워할 자격조차 없어.



32편짜리던데.. 시리즈로 다 완성할 수 있을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