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뉴스

국민들 '남미 집시' 처지에…석유 부국 베네수엘라의 추락

by 친절한껍데기 2018. 8. 22.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본문 텍스트마이닝]


#베네수엘라 #남미 #브라질 #난민 #국민 #국가 #평균 #문제 #투입 #확산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석유에만 의존하던 베네수엘라는 국제유가의 하락으로 경제가 대혼란에 빠졌다. 극심한 경제문제로 국민 평균 몸무게가 10키로 이상 빠졌을 정도. 여기에 심각한 정치권의 부패와 혼란스러운 정책 대응이 더해져 사실상 국가는 파산상태이다. 이런 상황에서 베네수엘라 국민들은 국가를 떠나고 있어, 이웃 나라들과의 '이민 문제'까지 촉발하고 있는데, 브라질에서는 이민자를 내쫒기 위해 군대까지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댓글 텍스트마이닝]


#베네수엘라 #나라 #우리 #국민 #좌파 #우리나라 #문재인 #한국 #재앙 #정부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선동과 표풀리즘 정치가 차베스가 나라 다 망쳐 놓았지. 경제 수준은 생각치 않고 국민들에게 선심 정책으로 막퍼주기 했지.처음은 국민들도 차베스 잘한다고 환호했지만, 재정건전성 없는 복지 표풀리즘으로 거지 나라가 되었지. 복지 표풀리즘이 얼마나 무서운지를 여실히 보여 주는사례다.작금의 우리나라도 복지 비용 과다와 세금으로 모든 것 퍼주고 또한 북한에 퍼주기식으로 인해 우리도 훗날 베네수엘라 꼴 나는게 아닌지 걱정이 태산이다."


"정신좀 차려라. 이젠. 문빠들아. 베네주엘라가 좌파정부로 바뀌고 추진한 정책들이 지금 우리나라랑 똑같다. 현 정부가 야당시절 그리 칭찬했던 나라가 베네주엘라고. 노선이 너무 똑같거든. 최저임금 급격한 인상. 기업들 조지기. 국민들에게 복지급여 퍼주기. 전정권 작살내기. 결국 견제세력 없으니 쭉 망하더라.네들이 그렇게 욕하던 일본으로 조만간 난민신청 하기 싫으면 제발 정신 차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