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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모바일 앱 광고 플랫폼 애드립 사용기

by 친절한껍데기 2018. 11. 22.



모바일 어플을 만들고, 앱의 수익을 위해 광고를 넣었고 가장 유명한 애드몹을 사용했는데요. 가끔 시간대별로 fill-rate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저의 일치율입니다. 전체적으로 50%를 기록하고 있죠.

이렇게 되면 사용자에겐 빈칸으로 광고영역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빈칸이 나오면 대체광고를 넣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광고 실패 시, 광고를 넣기 위해 찾아봤는데, 이걸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었습니다. 몇가지 있는거 같은데, 저는 애드립을 적용하였습니다.

애드립은 사실 광고를 제공하는 업체인데, 타업체의 광고를 송출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아담(애드핏)을 송출하도록 설정한 모습입니다.

아담 및에 더 추가를 하면 아담이 실패하면 다른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플랫폼도 엄청많죠.

다른 플랫폼의 광고만 쓰고 애드립은 안쓸 수도 있습니다.

일단 저는 함 써보고 수익을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쉽게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앱의 시작과 끝에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걸로 리뷰유도나 업데이트 유도글도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정말 제가 원하던 솔루션입니다.


광고 끝판왕인듯하네요.. 일단 원하던 기능은 다 있어서 너무 좋은데, 추가로 장단점을 있으면 추가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