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뉴스

국내 자동차 명장 1호 박병일 씨 “BMW, 엔진 설계부터 잘못됐다”

by 친절한껍데기 2018. 8. 19.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를 공유하고 댓글의 분위기를 확인합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다른 차량에 비해 엔진 출력과 연비가 더 빠르게 떨어진다. 게다가 찌꺼기가 많이 쌓인다는 것은 언제라도 다시 불이 붙을 수 있다는 얘기다. BMW의 쿨러가 작다는 점도 화재 위험을 높인다. BMW의 정비 정책도 문제다. 일반 디젤차량은 흡기다기관에 찌꺼기가 많이 쌓여 출력이 떨어지면 카센터에 가서 흡기다기관 청소를 하면 된다. 하지만 BMW는 일선 카센터에서 정비를 받으면 보증수리를 해주지 않는다. 이 때문에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오랜 기간 정비를 받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또 BMW는 벤츠와 경쟁하면서 정비 보증기간을 늘렸다. 보증기간이 길어진 만큼 정비비용을 낮추고자 엔진오일 교환 등 무료 서비스 제공을 주행거리 2만km에서 3만km로 상향 조정했다. 엔진오일 교환 시기가 늦춰지면 그만큼 흡기다기관에 쌓이는 찌꺼기 양도 증가한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인터뷰의내용은 많은분들께 아주좋은 상식을주고 또한 불타는 자동차의 원리도 전문가가 아닌 모든분들께 도움이 된다  명장이라도  이분이 무게잡거나  없는것을 부풀려 하지않고 사실을그대로 기사화 하는것으로 보인다  엔진의 설계도  공학을연구하는분의 전공이지만 어느누도도  말할수있고 서로의 공감대로  비판과 공유로 더높은 기술의 습득을 할수있다고 생각한다  비판하라 그러나 대안없는 비판은 상대방의 대한 모독이다"


"웃기고 있네  세계  자동차 최고 인재들이 설계한 엔진을 한국 자동차 명장이 지적하는 것에서 웃는다. 그냥 지내 회사 광고하는 놈을 무슨... 문제의 근본이 잘못된 것 마냥..."





[본문 텍스트마이닝]


텍스트마이닝 뉴스

NO.1 : 차량

NO.2 : 엔진

NO.3 : 화재

NO.4 : 기관

NO.5 : 밸브

NO.6 : 배기가스

NO.7 : 정비

NO.8 : 쿨러

NO.9 : 찌꺼기

NO.10 : 리콜




[댓글 텍스트마이닝]

텍스트마이닝 뉴스

NO.1 : 명장

NO.2 : 엔진

NO.3 : 국토부

NO.4 : 사람

NO.5 : 설계

NO.6 : 문제

NO.7 : 자동차

NO.8 : 비엠

NO.9 : 이분

NO.10 : 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