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일본어

나의 일본어 공부 -초급편-

by 친절한껍데기 2009. 2. 4.

사실 블로그에 일본어 관련 카테고리를 만든건 꽤 되었지만 사실상 글을 올리지 않고 있었다..

어느정도 실력이 되야 올릴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지금 나의 일본어 실력은 우습지만.. 그래도 1급은 땃으니 초급 공부법과 1급 공부했던 책을 소개 하려고 한다..

이번 글에선 초급공부법 부분만 올리려한다


처음 공부를 시작한건 일본인과 편지를 쓰고 싶어서였다

하지만 내 실력은 안됐고 결국 해석 달린 노래가사들을 엮어서 보냈다


그후로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는데

인터넷에서 일본어를 찾아보니 쓰기 읽기는 못해도 듣기는 아주 쉽다고 하는글을 많이 보았다..

아니... 어떻게 듣기가 쉬울수 있나.. 그게 말이 되나..

처음엔 믿지 못했지만.. 문장의 구조가 우리나라와 비슷해서 그렇게 된다는걸 나중에는 알 수 있었다.


듣기가 쉽다고 해서 난 처음부터 듣기 위주로 공부를 했다

인터넷에서 추천이 많았던 책을 구입했다



책은 듣기만 하세요.. 쓰지마세요.. 라는 내용이었다.. 

처음엔 의욕에 불타기 마련이다...

그리고 난 일본어를 내가 필요해서 배웠다.

첫한달... 방학기간이었는데 난 듣기테이프를 하루에 한과당 7~8번씩은 들었던거 같다

우리말과 일본어를 한번씩 비교해주면서 들려줬는데 어순이 같기 때문에 머리속에 매치가 되었다

한달정도 들었을때 본 일본드라마에서 어느정도 아는것을 찾을 수 있었다

신기한건 듣기로 시작해서 공부해서 그후로 일본드라마를 많이 봤는데

알고 있던 어순에 점점 단어가 붙어서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본건 아니었는데

많이 볼수록 단어수가 늘어나기 시작했다..



그때쯤 단어 책을 하나 구입했다



이 책은 기초 어휘가 적혀있는 책이었다.

아주 기초가 되는 어휘였는데

처음볼땐 욕나올 정도로 못외웠는데

나중까지 실제 책을 보고 외운건 형용사 부분뿐이었다

드라마를 볼 수록 자동으로 외워서 책을 보고 외우는게 아니라

그냥 알게 되었다...;; 그것도 아주 쉽게..

이때 참 어렸을때 생각이 났다..

어렸을때 말을 배우는것도 이렇게 배웠는데.. 하는 생각이 났다..


한국어와 일본어는 어순이 같고 많은 한자어휘들이 공용된다

그렇게 때문에 우리에게 가장 쉽게 배울수 있는 언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런 언어를 듣기 위주의 공부법으로 시작한게 참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사실 나의 기초 부분 책은 이게 전부다..


지금 나의 책장에 꽂혀있는 일어책중 이 두권 이외의 책들은 전부 능시시험을 위해 산 책들이다

이렇게 공부하고 난 바로 1급 공부를 시작했다..


1급 공부 내용은 다음에 쓰겠다. ^^

'취미생활 > 일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JLPT 자격증 도착  (0) 2009.02.28
나의 일본어 공부 -능시편-  (0) 2009.02.12
JLPT 1급 성적  (0) 2008.12.24
JLPT 1,2급 국내외 응시자중 합격율  (0) 2008.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