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사용기

텐요 계란 간장 리뷰

by 친절한껍데기 2018. 12. 10.

홈플러스에 잠깐들렀다가 계란간장을 팔길래 구입해봤습니다.


텐요 계란간장

하나에 4,990원에 팔고 두개에 7,990원에 팔길래, 두개짜리를 구입했습니다.

상술에 당했습니다 ㅎ


텐요 계란간장

요런 모양이에요.


구성성분을 보면요

텐요 계란간장

간장47%에 설탕과 조미료 그리고 가다랑어포(가쓰오부시) 추출물이 있네요.

기존 짠 간장을 좀 달달하게 만들어서 계란위에 뿌려먹으면 단짠맛이 나는거에요.


일단 후라이를 합니다.

전 반숙으로 했습니다. 간장하고 섞이면 맛있을것 같아서요.

계란후라이


그리고 분홍소세지도 같이 구입해서 구워봤어요.

밀가루 묻히고 계란까지 입혀서요..

분홍소세지


이렇게 준비가 되었네요.


대망의 계란간장을 위에다 뿌려주면 완성!

텐요 계란간장



맛평가

"그냥 간장인데 좀 달다" 정도


집에서 간장과 가쓰오부시가 있으면 섞으면 비슷한 맛이 날것 같아요.

이걸 쯔유라고 하죠? 쯔유랑 비슷한 맛입니다.


문제점

유통기한은 19년 7월 3일까지 (구입일 18년 12월 8일), 딱 7개월입니다.

문제가 일반 간장에 비해 사용이 한정적이다는 겁니다.

간장 대비 조금 더 달게 먹으려고 전용 간장을 사는 격입니다.


이 제품을 추천하는 대상

기존 간장보다 단 맛을 원한다면 구입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계란간장이지만, 만두등을 찍어먹어도 괜찮을 듯해요. 간장대비 단맛을 원한다면요.

계란후라이 자주 드시는분도 괜찮을듯.

단, 7개월안에 200ml를 다 먹으려면 진짜 자주 드셔야할듯.

저같이 2통짜리 사시면 더욱 더..


저의 결론

저는 집에 가쓰오부시 추출물이 있으니 앞으론 그냥 간장을 구입해서 섞어먹으려고 합니다.

계란간장은 활용도가 제한적인데 비해,

그냥 간장은 좀 더 활용도가 높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