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뉴스

문대통령 국정지지율 56.3%로 주간기준 최저…2주째 하락

by 친절한껍데기 2018. 8. 20.

텍스트마이닝으로 기사의 중점 포인트와 댓글의 분위기를 요약해서 제공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링크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핵심 한 문장

여론조사기관인 리얼미터가 CBS 의뢰로 지난 13∼14일과 16∼17일 전국 성인남녀 2천7명을 상대로 설문 조사한 결과(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2%포인트), 문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은 한 주 전보다 1.8%포인트(p) 내린 56.3%로 집계됐다.


텍스트마이닝으로 뽑은 댓글 분위기

"어른들이 왜 보수 정당을 지지하는지 이제 이해가 좀 될것 같다. 안보 이슈 말고 좌파 정권은 북한식 선동 정치를 하고 있다. 지금 대한민국 경제가 IMF보다 심한것 같다. 경제 살릴 생각은 없고 지지율 높다고 민주당과 오만에 빠져가지고 어려울때면 판도라의 상자 전 정부 문서들 꺼내서 막고 북한은 핵 포기 할 생각도 없고 통일 생각 없는데 혼자 희망고문으로 지원만 하고 있으니 답답하다. 미국과 일본이 끈끈한 동맹으로 문재인 정권 왕따 식히고 북한 공격할수도. 귀족 노조는 분명 존재하고 무분별한 복지로 더 살기 힘들것 같다."


"내 어릴 적 임기초 인기 최고는 김영삼이었음. 진짜 사람들이 싱글벙글 했지. 그담 지지율 높은 김대중은 좋아서 그런게 아니라 IMF극복해달라는 염원과 기대감이 섞인거였음. 탄핵이라는 초유의 사태에도 문재앙? 42%라는 지지율도 당선된넘이 먼 80% 지지를 받어. 한국 국정지지도 여론조사 결과를 죄다 부정하는 결과가 문재앙정권에 나오고 있음. 지금도 역대 대통령 지지율 갱신하고 신기록 기록중. 이제 그만하자."




[본문 텍스트마이닝]


#지지율 #국정 #민주당 #대통령 #리얼미터 #한국 #여론조사 #하락 #집계 #연속

[댓글 텍스트마이닝]


#지지율 #문재인 #국민 #경제 #대통령 #나라 #재앙 #사람 #지지 #정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