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180818] 댓글 많은 뉴스에 대한 댓글 텍스트마이닝 결과

by 친절한껍데기 2018. 8. 19.

오늘 텍스트마이닝을 배우면서 주요기사들에 대해서 댓글분석을 해봤다.


"강다니엘 8월 개인브랜드 1위" 기사에 대하여 7266개 댓글을 대상으로 검색

텍스트마이닝

댓글이 워낙많아서 컴퓨터 고장나는줄 알았다..ㅎ

전체적으로 긍정적인 댓글이었는데, 나증에 감성분석을 할 때, 사용해 보려고 한다.




"김경수 불구속 기소" 기사에 대하여 2299개 댓글을 대상으로 검색

텍스트마이닝

정치 분야는 감성분석이 어려운듯 했다.. 맞춤법 틀린 글도 아주 많았고.. 맞춤법 검사기도 사용해서 해야하나.. 싶었다.


"한반도 이상징후"기사에 대하여 1203개 댓글을 대상으로 검색

텍스트마이닝

날씨가 더워도 대통령 비난이 많았다....


전체적으로 댓글들을 한번에 검토해 볼 수 있어 좋았다.

텍스트 마이닝 결과만 봐도 댓글을 다 한번씩 본 것 같은 느낌..

원래는 감성분석까지 해보려고 했는데 어려웠다.


나중에 텍스트마이닝을 이용해서 컨텐츠를 하나 만들어 보는것도 고려중이다.